"성장하는 기업을 싸게 매수하자"
요즘 운동하러 갈때나 동네 돌아다닐때
박시한 티에 레깅스하나만 입고 나가면 그렇게 편할 수가 없다.
몸에 딱 붙은 레깅스라 보기 불편하고 민망하다는 의견도 많지만
힙을 가리는 정도의 티를 입거나 자켓을 입으면 괜찮다는 생각이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 실내 운동 할 때만 입는 옷으로 여겨졌던 레깅스는
코로나19 이후 등산, 골프, 수영장, 테니스 등 야외 운동까지 수요가 확장되었고,
이제는 거리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복이 되었다.
민망함 넘어 코로나 생활복으로…레깅스 기업들 잭팟 | 한경닷컴 (hankyung.com)
요즘 레깅스들은 원단이 너무 좋아서
땀흡수가 잘 되고 부드러운 촉감,
신축성 또한 뛰어나다.
이같이 레깅스 등 애슬레저 브랜드의 인기에
원사인 스판덱스 함량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다.
그래서 세계 1위 스판덱스 업체인 효성티앤씨의 주가를 봤는데
이미 1년 동안 거의 8배 가량 오른듯;;;
원사 업체는 날아갔고
국내 레깅스 판매 업체 1위인 젝시믹스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춤 잘 추는 언니가 입었다…9월 레깅스 판매가 81% 급증한 이유 - 머니투데이 (mt.co.kr)
요즘 아이가 즐겨보는 스트리트우먼파이터에도
댄서들이 젝시믹스를 많이 입고 나와서
좀더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오늘자 경제기사에 딱! 나왔더라^^
근데 TV나 SNS 등 광과를 과하게 하는 느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1% 증가했고,
이 중 레깅스가 주력 제품인 젝시믹스 매출이 전체 실적의 81%에 달한다.
젝시믹스외에 닥터셀팜과 젤라또팩토리,
특히 신규 브랜드인 국민피티를 주목할 필요가 있음.
---> 피트니스 플랫폼 서비스로서 젝시믹스, 다이어트 도시락(쓰리케어) 등의
브랜드를 접목하고 종합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음에 따라 사업 확장성이 기대
중국/미국 등 신시장 진출 여부가 실적 향상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듯.
레깅스 업체들의 호실적은 해외도 마찬가지인데
요가복·레깅스의 샤넬'로 불리는 캐나다 기업 룰루레몬의
올해 2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각각 61%, 140% 증가했다고 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 3분기 확인될 이익률 개선, 선제적매수필요
대신증권_한경래,이새롬
-제시믹스 신규 회원 증가세, 비용 절감 이익률 개선 기대
누적 회원 수 2019년 62.6만명 → 2Q21 174.4만명.
1년 반 만에 123% 고성장세 달성.
경쟁사 대비 높은 가성비, 캐주얼, 언더웨어 등 카테고리 확장 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판매 전략 효과적
광고비 약 20억원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률 큰 폭 개선 파악
-하반기부터 개선될 펀더멘털, 2022년 영업이익 +83% YoY 기대
2021년 매출액 1,948억원(+39.4% YoY), 영업이익 189억원(+132.5% YoY)이 전망.
6월부터 광고비 절감 효과가 반영된 만큼
상반기와는 다른 하반기 높은 실적 성장이 기대됨.
향후 위드 코로나로 일상생활이 변하게 되면 운동복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어 질 것.
2022년에는 외형 성장과 더불어 이익률 개선도 온기로 반영될 전망.
매출액 2,437 억원(+25.1% YoY), 영업이익 347억원(+82.8% YoY)이 예상 됨.
주주가치를 위한 이수연 대표의 자사주 추가 매입과
분기배당, 무상증자 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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