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주식은 싸게 매수하자"
지난 봄에 오랜만에 백화점 갔는데
코로나로 백화점은 한적했으나 캉골 매장엔 사람이 많더라.
가방사려고 갈 때 마땅한 브랜드가 없지 싶은데 캉골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남.
디자인 깔끔,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찾게 됨.
유투브에 매일 챙겨보는 E-트렌드 염승환 이사의 주식시황을 챙겨보는데
캉골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 에스제이그룹인 걸 처음 알게 돼서 실적, 주가, 보고서 챙겨 보고 있음.
시장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라이센스를 도입 후
모자 -> 가방 -> 의류 -> 키즈 등으로의 브랜드 확장성으로 매출, 영업이익 꾸준히 증가
#에스제이그룹(306040)스마트한 패션기업
2021.11.17 IBK투자증권_이민희
패션시장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 브랜드 포지셔닝
동사 사업모델은 시장확대 잠재력이 있고 인지도 높은 글로벌 브랜드를 탐색, 라이선스 도입 후 브랜드 컨셉에 맞는 아이템들을 개발, 판매하는 것. 주요 브랜드 ’KANGOL’과 ’HELEN KAMINSKI’는 각각 영국과 호주의 모자 브랜드로 유명하지만, 라이선스 체결 후 국내에서 가방, 의류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음.
2018년에는 토탈 키즈 패션브랜드 ’KANGOL KIDS’ 를 런칭하여 현재 매출 고성장의 주축.
2020년 기준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캉골 64%, 헬렌카민스키 22%, 캉골키즈 14%,
유통 채널 별 매출 비중은 백화점 42%, 복합쇼핑몰 15%, 온라인 35%, 면세점 및 기타 8%로 나뉜다.
신규 브랜드 런칭 앞두고 마케팅비 증가, 하반기 수익성 일시적 둔화
동사 3Q21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328억원(34.1%YoY)으로 고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영업이익은 51억원(-48%QoQ, 48%YoY), 영업이익률은 15.5%(-9.5%pt QoQ)로 수익성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 12월 신규 브랜드 LDC(여행 모티브의 Content Experience Brand) 런칭을 앞두고 10.5억원의 마케팅비용 지출이 있었기 때문.
4Q21에도 전분기 이상의 비용을 지출할 전망이어서, 매출은 4백억원 (22%QoQ, 41%YoY)으로 고성장하나, 영업이익률은 전분기와 비슷할 전망이다.
내년에도 매출 23% 성장 기대, 영업이익률도 매년 상승 추세
캉골키즈 매출 급증(115%YoY)에 힘입어 올해 전사 외형은 36%YoY 고성장이 예상 됨. 동사는 작년 팬데믹 특수 상황을 제외하고는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유지해 왔으며, 영업이익률도 장기 상승 추세(규모의 경제)에 있음. 내년에도 캉골키즈 매출 고성장(매장 10개 증가와 단위당 점포 매출 증가 덕분) 덕분에 전사 매출은 23% 성장하고,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동사 주가는 과거 P/E 6.5~13.9x에서 거 래되었는데, 현재 2022E P/E 7.9x 수준으로 하락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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